티스토리 뷰

다들 한 번쯤은 밖에 나가서 방귀 때문에 또는 배에 가스가 차서 괴로운적이 있으실 거예요.

마음대로 방귀를 배출하지 못하는 자리이거나 사람이 조용한 곳에서는 참 이럴경우 곤혹스럽죠. 식은땀도 줄줄 흐르기 시작하고요.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배에 가스가 잘 차는 사람들이 피해야 할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상시 배에 가스가 잘 차고 소화가 잘 되지않는 사람이라면 채소를 먹을 때에도 주의를 해야합니다.

식사 때 과식을 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는 채소와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했는데 배가 빵빵하고 소화가 잘 안된다? 그 원인이 채소와 단백질에 함유된 성분일 수 있으니 아래 글을 꼭 보시고 섭취하는데 주위를 기울이시길!

1. 복부팽만에 주의해야 하는 콩

콩을 많이 먹으면 복부팽만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콩에 들어있는 피트산이 식품의 소화와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피트산은 산에 분해되기 때문에 레몬즙을 섞은 물이나 식초물에 콩을 하루정도 담가놓으면 간단하게 피트산을 제거할 수 있으니 부득이하게 콩을 섭취해야 한다면 식초나 레몬즙으로 피트산을 제거하고 먹어주세요!

 

복부팽만을 유발하는 콩

2. 가스를 발생시키는 브로콜리

다들 브로콜리는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만 생각하실 거예요. 그러나 가스가 잘 차는 분들에게는 예외라는 것을 꼭 말씀드려요. 브로콜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소장에서 완전히 분해되지 않은 식이섬유가 대장 내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면서 가스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브로콜리를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은 피하고 다른 채소들과 함께 요리해 먹는 것이 좋으며 또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스를 유발시키는 브로콜리

3. 양배추

양배추와 브로콜리가 비슷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품이라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거예요.

그래서 양배추를 챙겨먹으면 따로 브로콜리를 사 먹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있죠.

맞아요. 둘다 비슷한 성분이고 둘다 가스를 잘 유발시킨 답니다.

따라서 양배추 섭취시에도 충분히 익히거나 삶아주시고 가스가 잘 차는 분들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다만 양배추는 위장 질환 좋은 음식이니 적절히 섭취 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가스를 유발시키는 양배추

4. 세균 번식으로 가스 발생 시키는 고구마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고구마.

고구마 역시 많이 섭취하면 가스를 유발시키는데 고구마 속에 든 아마이드 성분은 체내에서 세균을 번식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 것을 조금이라도 없애려면 고구마를 껍질 째 깨끗하게 씻어 먹는것이 좋으며 고구마 껍질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 등 여러 유효 성분이 많아 원활한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소화가 잘 되도록 고구마에 동치미 대신 간편하게 껍질채 고구마를 먹어야 겠네요. ^^

 

가스를 발생시키는 음식 고구마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