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기 탈모 여러분들~

여러분들 물론 지푸라기도 잡을 심정으로 이 글을 읽게 되시겠죠? 저도 마찬가지였답니다. ㅜㅜ

 

저는 원래 태어날때부터 머리숱이 적었답니다.

그래도 살아가면서 머리숱이 적어서 불편한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바로바로 최근에 5개월 전부터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부터 머리숱이 티 날 정도로 빠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사진 찍으면 정수리에 두피가 훤히 비칠 정도였어요.

그래서 거울을 보면 내가 내 정수리 확인을 못하니까 빠진 줄도 몰랐는데, 어느 날 거울을 봐도 보일 정도로 두피가 휑한 겁니다. 아 진짜 x랄 났다. 여자인데 어떡하지(당시 20대 후반). 하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모든 신경이 머리털에 있기 시작합니다.

뭘 해도 머리숱 걱정, 머리 빠질까 봐 걱정, 머리 묶을 때도 걱정, 풀어도 걱정,

 

진짜 안 그래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 공부 스트레스, 이직 스트레스, 남자 친구와 헤어져서 스트레스) 각종 스트레스를 마구마구 받고 있었는데 탈모까지 가세한 것이죠.

그래서 인터넷을 마구마구 뒤지기 시작합니다.

근데 탈모인을 위한 사이트는 뭐만 인증을 해야 하더라고요.

귀찮게 쓰리... 저는 귀찮은 거 정말 딱 싫어합니다. 가입하면 보여줘야지 가입해도 인증해라 뭐해라....

미쳐버리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서치 하기 시작했죠.

 

유튜브 위주로 많이 배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당시 돈과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저렴하게 (병원 한번 가면 100만 원 훌쩍 깨지더라고요. 탈모로 유명한 병원 충북대병원은 예약하고 진료하기가 3개월 정도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처방받아 본 것 보면 별거 없어요. 다 집에서 그냥 살 수 있는 것들이 고, 차이점이라면 탈모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걸 의사 선생님께서 알려주신다는 것뿐이죠. 저는 사실 딱히 알 필요가 없었어요. 명확하거든요. 가족력.. 유전적 탈모입니다..ㅠㅠㅠ) 

또 시간이 많이 낭비되지 않고 극복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큐텐'이라는 해외직구 사이트 들어보셨는지요?

거기서 여성용 바르는 미녹시딜 2% 6개월치 사고, 6개월에 6만 원 정도였나??? 했던 것 같습니다.

큐텐에서 남성용 미녹시딜은 오히려 % 도 높고 저렴한데 저는 부작용 올까 걱정도 됐고 또 폴링 현상(미녹시딜 처음 바르면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현상. 약한 모발이 탈락하는 과정인데 그 과정 거치고 나서 새 튼튼한 머리카락이 나게 됩니다.)

이 무섭기도 하고 해서 여성용 약한 2% 바르기 시작했고요.

 

거기다가 '판토 비가'라고 있어요. 녹색반, 흰색반으로 이뤄진 캡슐 그거 하루에 3번 먹고

판 토비 가는 가격이 좀 있어요 6개월에 10만 원 정도 해요.(그래도 환율에 따라 7만 원까지도 내려가니 잘 보고 저렴해지면 미리미리 구매해두시는 게 좋아요!)

판 토비 가는 호르몬제는 아니고 그냥 모발, 손톱 강화하는 영양제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리고 탈모에 좋다는 맥주 효소, 비오틴 같이 먹었습니다.

 

총 정리하자면 미녹시딜 아침저녁 하루 2번 1ml씩 바르면서, 하루 3번 판토 비가 먹고, 맥주효모 3알씩 하루 2번, 비오틴 하루 1알, 이렇게 먹기를 1개월 반.

저는 사실 폴링 현상 딱히 못 느꼈고요.

1 달반 후 되니까 정수리랑 엠자 이마 탈모가 채워지기 시작했습니다.(저희 엄마가 인정해줌 머리숱 많이 났다고)

지금도 물론 실험 중이라 미녹시딜 바르고 있지만

진짜 효과 있습니다.

 

초기 탈모이신 여성분들 저처럼 일단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탈모는 초기에 잡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일단 병원 갈 여력 시간 안되시면

직구해서 바르고 먹는 것부터 하세요. 그 정도 하면 아마 더 빠지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게 탈모도 개인차가 정말 커서 제 말이 100% 맞다고는 하지 못하겠지만.

일단 제가 머리가 났다니까요?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건투를 빕니다.

전국의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 모두 모두 힘내세요 ~!!!!!

 

밑에 사진들이 제가 먹고 바르는 것들입니다.


여성용 미녹시딜
해외직구한 맥주효모
판토비가
비오틴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